| 92“2040년 국적 외항선 해기사 5000명 부족” (코리아쉬핑가제트) | 작성자 : 관리자 | 조회 : 937 | 작성일 : 2023-10-04 |
| 91해기인력 부족문제 어떻게 할 것인가? (해운의 소리) | 작성자 : 관리자 | 조회 : 1076 | 작성일 : 2023-10-04 |
| 90해양포럼 - ‘한국해운의 지속발전-해기인력 문제 어떻게 할 것인가?’ (월간해양한국) | 작성자 : 관리자 | 조회 : 1150 | 작성일 : 2023-10-04 |
| 89“외국선기장 개방, 점진적으로 추진해야” (한국해운신문) | 작성자 : 관리자 | 조회 : 860 | 작성일 : 2023-10-04 |
| 88“선원 처우개선? 실행 의지가 문제” (한국해운신문) | 작성자 : 관리자 | 조회 : 860 | 작성일 : 2023-10-04 |
| 87“2030년 20% 감축, 결국 따를 수밖에” (한국해운신문) | 작성자 : 관리자 | 조회 : 873 | 작성일 : 2023-08-07 |
| 862050 넷제로 실현 가능성 놓고 舌戰 (한국해운신문) | 작성자 : 관리자 | 조회 : 916 | 작성일 : 2023-08-07 |
| 85“IMO 무배출연료 사용율 채택, 기술과 공급망 투자견인” (월간해양한국) | 작성자 : 관리자 | 조회 : 948 | 작성일 : 2023-08-07 |
| 84“올해 드라이벌크, 수요보다 공급 증가폭 커 시황하락” (월간해양한국) | 작성자 : 관리자 | 조회 : 1458 | 작성일 : 2023-07-03 |
| 83“BDI 1000∼1500P서 등락 반복할듯” (한국해운신문) | 작성자 : 관리자 | 조회 : 920 | 작성일 : 2023-07-03 |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