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해사포럼은
해운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.
해운산업의 위상제고를 위해 노력합니다.
해운산업 공통의 주요이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합니다.
해운산업 환경변화에 대한 공동의 대응방안을 모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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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8"톤세제 타당성 효과성 있다. 10년단위 영구 존속돼야"(해양한국) 작성자 : 관리자 조회 : 416 작성일 : 2024-04-22
97“톤세 화주에게도 중요, 공감대 마련해야”(한국해운신문) 작성자 : 관리자 조회 : 450 작성일 : 2024-04-22
9638회 해사포럼 조찬회 자료   첨부파일 작성자 : 관리자 조회 : 503 작성일 : 2024-01-29
95“포스트CBER 단기영향은 미미하나 장기대응 필요” (월간해양한국) 작성자 : 관리자 조회 : 582 작성일 : 2023-12-04
94“정기선해운 보호막 제거에 미리 대비를” (한국해운신문) 작성자 : 관리자 조회 : 555 작성일 : 2023-12-04
93‘고임금, 양질 선원 확보’로 인식 전환해야 (한국해운신문) 작성자 : 관리자 조회 : 520 작성일 : 2023-10-24
92“2040년 국적 외항선 해기사 5000명 부족” (코리아쉬핑가제트) 작성자 : 관리자 조회 : 523 작성일 : 2023-10-04
91해기인력 부족문제 어떻게 할 것인가? (해운의 소리) 작성자 : 관리자 조회 : 534 작성일 : 2023-10-04
90해양포럼 - ‘한국해운의 지속발전-해기인력 문제 어떻게 할 것인가?’ (월간해양한국) 작성자 : 관리자 조회 : 715 작성일 : 2023-10-04
89“외국선기장 개방, 점진적으로 추진해야” (한국해운신문) 작성자 : 관리자 조회 : 480 작성일 : 2023-10-04